마사지가 소화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나요?

마사지가 소화 문제에

우리 모두는 마사지가 기분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섬유 근육통 증상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많은 소화 문제는 복부 및 장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문제는 종종 특정 마사지 기술로 도움이 됩니다. 목표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해당 부위를 부드럽게 조작하여 움직임과 순환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소화는 신체가 섭취하는 음식과 물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식사 후에는 장을 따라 있는 불수의근(연동운동)이 소화관을 통해 음식과 물을 이동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근육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변비, 가스, 팽만감과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ScienceDirect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마사지는 팽만감과 변비를 줄이고 배변을 증가시키며 영양분 흡수를 촉진하여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연구자들은 소화 개선을 위한 복부 마사지라는 새로운 기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무작위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그들은 하루에 두 번씩 15분씩 3일 동안 치료를 받은 후 환자들이 복부 팽만감이 줄어들고 배변 빈도가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과는 유망했지만, 저자들은 이 치료법이 다른 소화 문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마사지가 소화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나요?

복부 마사지를 하려면 무릎을 약간 구부린 채 등을 대고 눕습니다. 부드럽거나 가벼운 압력을 사용하여 시계 방향(똥이 결장을 통해 이동하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복부에 압력을 가합니다. 흉곽 아래 왼쪽 배부터 시작해 엉덩이 뼈 오른쪽까지 약 2분간 마사지하세요. 약 10분 동안 계속해서 원을 그리며 움직인 다음, 복부 오른쪽과 하복부를 가로질러 흉곽 앞쪽을 향해 아래로 쓰다듬어 주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복부 마사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탈장이 있거나 부종(세포, 조직 또는 체강의 과도한 체액으로 인해 신체가 붓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피해야 합니다. 배에 욕창이 있거나 열린 상처가 있는 경우 이러한 유형의 마사지를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복부 마사지를 하기로 결정했다면 마사지 전에 물 몇 잔을 마시고 호호바, 아몬드, 코코넛과 같은 순하거나 가벼운 오일을 사용하여 마찰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호흡을 하고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필요에 따라 압력이나 기술의 양을 조정해야 합니다.

집에서 DIY 복부 마사지를 시도하려면 포인터, 중지, 집게손가락을 배 아래쪽 오른쪽에 평평하게 대세요. 부드러운 압력을 가하고 손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왼쪽 갈비뼈 아래에서 시작하여 각 측면에서 1분 동안 흉곽까지 올라갑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