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의 전화 기술 채택 및 사용이 미치는 영향

채택 및 사용이 미치는 영향

지난 세기에 전화 기술은 단순한 통신 장치에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장치로 발전했습니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스턴트 메시징, 게임 플레이 또는 워드 프로세싱과 같은 작업 관련 생산성 도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개인의 인지 기능과 기분/정서 상태가 손상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습니다[1].

비대면 전화 기술은 젊은 사람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또한 노인들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의사소통 기능에서 벗어나 다목적 기기로 진화한 스마트폰의 경우 더욱 그렇다. 이 기술을 통해 우리는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주변 세계에 대한 정보를 계속 얻을 수 있지만 중독성이 있고 대인 관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스마트폰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은 일부 개인의 주의 집중 시간 단축, 자세 불량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폰테크

따라서 특히 노년층의 전화 기술 채택 및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연구는 간호사의 스마트폰 사용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외부 및 내부 요인을 파악하고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전화 기술 연구자와 개발자가 노년층을 위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호사의 전화 기술 채택 및 사용이 미치는 영향

설문지를 구성하여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파트 A에는 연령, 성별, 고용 상태, 교육 수준 또는 단계 등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수집하는 질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트 B에는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되는 독립 변수를 수집하기 위해 고안된 질문이 포함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관찰 가능성, 호환성, 작업 관련성 및 내부 환경이 포함되었습니다. 설문지는 본 연구가 수행된 병원의 간호사들에게 실시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 결과, 4개의 독립변수는 종속변수(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태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결과는 매개변수(사용에 대한 태도)가 외부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독립 변수에는 편안함(성별 및 연령), 사회적 영향, 인지된 즐거움, 실패에 대한 두려움, 기술 인식 및 행동 의도가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즐거움이 스마트폰 도입 및 사용의도에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발견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전화 기술 개발에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하는 것이 필수적임을 시사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건강 데이터를 원활하게 수집하여 이를 휴대용 건강 모니터링 장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개인도 다양한 센서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인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연결된 웨어러블 장치는 심박수, 혈압, 혈당 수준과 같은 활력 징후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의료 전문가가 환자의 건강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환자 치료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상이 있을 경우 조기 개입을 촉진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